본문 바로가기
어쩌다

안개꽃 꽃말 안개꽃 색깔별로 이런 뜻이에요.

by 뫼비우스의 루디 2021. 3. 16.

안개꽃 꽃말 탄생화와 이야기

"안개꽃"은 하얀 작은 예쁜 꽃입니다. 종종 다른 꽃과 함께 꽃다발을 만들때 함께 이용됩니다.

 

"안개꽃"의 원산은 지중해 연안에서 우크라이나 캅카스 지방과 이란 아시아 지방 등이며, 냉량한 기온을 선호하는 "안개꽃"는 1년 내내 볼 수 있는 꽃이지만, 실제의 개화 시기는 5월부터 8월입니다.

 

사실 "안개꽃"의 별명으로 그리스어의 기프소(회)와 휠라(사랑)을 어원으로 하며,"안개꽃"이 석회질의 흙을 좋아하는 것에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안개꽃"의 영어 이름은 "baby's breath"로 "사랑스러운 그녀의 숨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개꽃"의 유래는 꽃이 봄에 나부끼는 안개처럼 생긴 것부터 붙였습니다. 또한 "안개꽃"의 원종은 125종류 가량이나 되는 화단에서 지하식을 하고 있지만 대부분은 1년 풀의 "엘레강스종"은 우크라이나와 캅카스 지방이 원종의 것입니다.

 

현재는, 다양한 색상의 안개꽃도 등장하고 있습니다만, 이것들은 흰 「안개꽃」의 절화에, 물에 염료를 섞어 빨게 하고 있습니다.

 

또"안개꽃"은 별빛들처럼 보이기 때문에 은하수를 생각한다는 점에서 7월 7일 칠석의 꽃이기도 합니다.

 

그럼 다양한 꽃다발에 살짝 붙은 채, 그윽한을 느낀다"안개꽃"의 꽃말과 영적적 의미 등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안개꽃 꽃말의 의미

"안개꽃"의 일반적인 꽃말은 " 깨끗한 마음""순진한다""친절""행복""무구의 사랑""순결""영원히 사랑"이지만, 꽃의 색깔마다 다른 꽃말도 아래와 같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꽃의 종류>

 

분홍색의 "안개꽃"의 꽃말: '감격' '간절한 소원 '
백색의 "안개꽃"의 꽃말: '맑은 마음 '

보라색 "안개꽃"의 꽃말: '깨끗한 마음으로 영원히 친구로 함께하고 싶다' '당신의 품에서 영원히 잠들고 싶다'

노란색 "안개꽃"의 꽃말: '기쁨과 성공'

파란색 "안개꽃"의 꽃말: '영원한 사랑'

연두색 "안개꽃"의 꽃말 '안정과 이해'

 

백색의 안개꽃은 그 색상의 느낌처럼 하얀색 웨딩드레스를 입은 신부에게 잘 어울리는거 같습니다. 그 소품만으로 스스로 빛나게 하는 색상의 꽃입니다.

 

핑크색 안개꽃은 따뜻함과 포근함을 느끼게 해주는 꽃입니다. 감격의 순간, 간절한 소원, 다른 의미로 '죽도록 사랑해'라는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보라색과 파란색 꽃은 꽃중에서도 그 가치가 더욱 빛나는 꽃들이며, 우리에게 신비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이 색상은 자연스럽게 나온 색상이 아니라 인공적인 색입니다. 꽃말 중에 '당신품에 영원히 잠들고싶다'라는 뜻도 있다고 합니다.

 

노란색, 파란색, 연두색도 모두 자연스럽게 나온 색은 아니지만 그 의미를 생각하면서 알맞게 선물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안개꽃"은 흰색이어서 다른 색상의 "안개꽃"을 선물하고 싶을 때도 일반적인 꽃말을 이용하면 됩니다.

 

분홍색의 "안개꽃"이라면, 튤립을 곁들여서 보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랑의 고백""영원히 사랑"을 진심으로 바라는 뜻에서, 짝사랑 고백에 추천합니다.

 

또 결혼식의 부케에 잘 이용됩니다만, 졸업식이나 생일은 물론 연인들에게도 꽃말을 곁들여서 보내면 기뻐하게되는 꽃입니다.

 

안개꽃 영어 꽃말

  • everlasting love (영원한 사랑)
  • purity of heart (깨끗한 마음)
  • innocence (순결)


서양의 꽃말도 좋은 의미의 꽃말들뿐입니다.

 

안개꽃에 얽힌 영적인 이야기

"안개꽃"은 기독교에서 과거에는 "정령"의 상징으로 여겨지며 종교 의식에 필수적인 꽃이 되었습니다.

 

"안개꽃"은 사람과 사람을 소개하거나 잊고 있었던 무언가를 생각하거나 인생에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다시 그 소중한 것으로 손을 잡게 된다는 메시지를 가진 꽃이라고 믿고 있었거든요.

 

안개꽃 탄생화의 날

"안개꽃"의 탄생화는 4월 4일 4월 20일 5월 21일 6월 하루, 5월 17일 11월 30일입니다. 또 흰색과 핑크 색에 관해서는 다음 날이 탄생용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백색의 "안개꽃"의 탄생화: 4월 15일
분홍색의 "안개꽃"의 탄생화: 6월 4일

 

안개꽃의 효과와 생활에 도입하는 방법

"안개꽃"은 그윽한 청초하면서도, 꽃다발을 만들때 필수적인 꽃이다, 또한 부케나 머리 장식에 흔히 쓰이고 있습니다.

 

"안개꽃"는, 드라이 플라워도 쉽게 생기므로 플라워 리스의 재료로 쓰거나 방의 장식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또"안개꽃"만 많이 꽃다발을 만들고 방에 걸어 두면 정화 작용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향이 강하고, 사람에 따라서는 좋아하지 않는 분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근년, 해외에서는 "안개꽃"뿌리가 포함되는 사포닌을 백혈병 치료제 성분과 항암제로 이용함으로써 지금까지 수백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는 "안개꽃"에 포함되는 사포닌이 암 세포나 림프종을 파괴하는 힘이 강해서랍니다.

 

겉모습은 청초하고 조심스러운 "안개꽃"지만 의외의 힘을 가지고 있는 강력한 식물인거 같습니다.

 

정리

"안개꽃"은 청초한 꽃에서 다른 꽃의 조연적인 존재이면서, 꽃다발을 호화롭게 연출 할 수 있고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입니다.

 

그 꽃말도 '영원히 사랑을 고하는 것'에서 '순결'을 의미하는 것까지 선물해도 반드시 기뻐할 말을 갖추고 있습니다.

 

안개꽃은 주로 배경처럼 주인공을 빛나게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식용물감을 물에 풀어 안개꽃이 그 색상의 물을 흡수하게 하여 여러가지 색상을 나타내게 하는것도 있습니다.

 

이처럼 안개꽃 만의 다양한 색상과 꽃말의 조합으로 꽃다발을 만들어 이색적인 선물을 해보는것은 어떨가요?

댓글